[판매완료] 샤프 미니디스크 레코더 MD MS701H (최고 컨디션)
이 제품은 1997년 9월 일본 샤프에서 출시한 최초의 미니디스크 레코더인 MS701H 모델입니다. 디스크삽입시 두껑이 열리는 구조가 아니고 전면에서 그대로 밀어넣는 프론트로딩 방식이죠. 구성물은 MD본체와 액정리모컨, AA2개용 보조밥통, 전용충전지와 USB충전기, 5V용 어뎁터로 구성되어 있는 실버색의 MD입니다. 일반 재생기는 MDP로 불리고 녹음이 되는 제품은 MDR로 표기되는데 이녀석은 레코딩을 지원하는 디스크녹음기입니다. 구성품 중 보밥은 없으며 빈디스크 1장과 나머지 구성품포함. 전용충전지(껌전지)는 MD본체와 USB충전기에서 모두 충전 가능합니다.
전원은 3.6V 껌전지(전용베터리)와 AA건전지 2개의 3V 보밥, 그리고 5V의 DC어뎁터를 지원하며 차량에서는 4.5V 시거잭 전원을 사용한다. 3.6V 전용껌전지는 5V의 USB케이블로 충전하는데, 완충시까지 약 2시간 30분이 소요되며 완전 방전까지 3시간정도 사용이 가능하다. 전용 껌전지는 오래 되어서 국내는 구할 수 없고 중국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교세라 호환베터리를 구입하면 샤프에서 생산된 대부분의 MD에 사용이 가능하다.
리모컨 또는 본체중 어느쪽을 제어하더라도 재생과 녹음 모두 똑같이 액정화면이 표시되며 동일한 작동을 보인다. 실버메탈 소재로 견고하며 내구성이 강해 안정감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전체 디자인은 남성적인 매력을 풍기는 스타일이다. 특히 샤프의 MD음질은 이미 정평이 나있는 브랜드로 상당히 께끗한 고음질을 들려준다.
넷앰디처럼 PC와 연결해서 데이터(노래)를 전송, 기록하는 방식은 불가능하며, 카세트처럼 실시간 노래를 들으며 디스크에 녹음하는 방식이므로 녹음시간은 넷앰디보다 오래걸린다. 하지만 다른 넷앰디로 기록한 디스크를 재생하거나 자체 실시간 녹음기능은 아주 완벽하다. 지금까지 빈디스크 25개를 녹음완성했다. 라벨까지 제작해서 붙이느라 속도가 늦지만 녹음은 빠르게 진행된다.
사프MD (MS701H)로 녹음한 디스크 작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