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탐험실

윈도우10에서 소니 NetMD 넷앰디 드라이버 설치하기

by 레트로상회 2022. 11. 1.

윈도우10에서 소니의 넷앰디를 이용하려면 소닉스테이지 4.3버전과 64비트 전용드라이버를 반드시 설치해야 한다. 샤프는 64비트 전용 드라이버가 없기때문에 자디그2.7 범용드라이버 설치 후 웹미니디스크 사이트를 이용하여 녹음한다. NetMD는 20여년전 최종 XP까지 전용 드라이버를 지원했으나 64비트 체제인 윈도우7부터 사실상 지원이 중단되었다. 늦게나마 소니에서 64비트 드라이버를 배포하여 이제 윈도우10에서도 넷앰디 파일전송 녹음이 가능해졌다. 그런데 여기서 주의할 점이 윈도우10에서 64비트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애러가 발생하여 설치가 안된다는 것이다.

본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전에 반드시 위의 단계별 작업을 진행해야만 정상적인 드라이버 설치가 가능하다.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미리 NetMD가 PC와 USB로 연결되어 있어야하며, 연결이 완료되면 MD 디스플레이 창에 위와 같이 [PC-MD] 라는 연결상태가표시된다. 이번에 사용된 넷앰디 기종은 소니 MZ-N707 모델이다. 장치가 연결되면 [제어판-장치관리자-기타장치]에 NetMD Walkman 항목이 물음표와 함께 생성된다. 아직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은상태이다. 확인했으면 위에 제시한 사전작업을 순서대로 진행하고 재부팅 되면 그때부터 정상적인 드라이버 설치가 가능하다. 소닉스테이지 4.3 프로그램은 미리 설치해 두어도 상관없다.

소니 NETMD 64비트 드라이버 다운로드 (윈도우10 설치용)

Sony NetMD 64Bit USB 드라이버.zip
0.02MB

윈도우10에는 드라이버서명 확인을 해지해야 드라이버가 설치되므로 먼저 아래와 같이 진행할것.
1 시작을 클릭하고 설정을 선택합니다
2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3 시스템 복구를 클릭합니다.
4 고급 시작 옵션에서 다시 시작을 클릭합니다.
5 문제 해결을 클릭합니다.
6 고급 옵션을 클릭합니다.
7 시작 설정을 클릭합니다.
8 다시 시작을 클릭합니다.
9 다양한 옵션이 있는 화면에서 F7 중 7을 선택하여 드라이버 서명을 끕니다.
컴퓨터가 다시 시작되고 이제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제어판-장치관리자-기타장치] 의 NETMD 항목에 마우스 우클릭 (속성)에서 드라이버 업데이트실행
10 이때 [드라이버 자동검색]이 아닌 [내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찾아보기] 클릭.
11 드라이가 위치한 폴더로 경로를 찾아 지정하면 여기서 [설치가 완료되었다] 고 뜬다
이제 Sonicstage를 사용하여 내 SonyMZ-N707로 음악파일을 전송, 기록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 다시 시작할 때 9단계에서 수행한 작업이 다시 시작됩니다.

이제 소닉스테이지 (SonicStage) 4.3을 실행하여 소니 MZ-N707에 노래를 전송 기록해보자. 음질은 SP모드(스테레오)가 가장 고급음질 이므로 전송시간도 가장 오래걸린다. 윈도우10에서 무료로 사용가능한 [웹미니디스크]로 작업해도 되지만, 원조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제맛이 나는법이다